여수시의회, 지방정치 혁신과 분권자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및 토론회 개최

협약식 : 공동연구, 역량강화 교육, 지역혁신 사례발굴 등 상호 협력키로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2024년 12월 19일(목) 11:08
여수시청
[제일경제신문]여수시의회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 30분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지방정치 혁신과 분권자치 강화’를 주제로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식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방정치와 분권자치 강화를 목표로 하는 이번 행사는 분권자치분야 전문가, 지역사회 인사,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시의회와 거버넌스센터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거버넌스와 지방정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역량강화 교육, 분권자치 강화 캠페인,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굴 전파 등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정책토론회는 여수시의회, 여수시, 거버넌스센터, 한국지방자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해 지방정치의 성숙과 분권자치 실현을 위한 실질적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토론회에는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고용진 의회 운영위원장, 강문성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이형용 거버넌스센터 이사장, 윤용석 이사, 권상동 사단법인 우리마을 이사장, 나병곤 여수시 기획경제국장, 김대희 여수YMCA 사무총장 등이 발제자와 토론자로 나서 토론을 펼친다.

참석자들은 토론회에서 ‘지방정치 혁신과 분권자치 강화’라는 주제 아래 지방정부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 거버넌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여수시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식과 정책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지방정치 혁신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구체적 정책마련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여수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하며 실효성있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이 기사는 제일경제신문 홈페이지(u-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u-news.kr/article.php?aid=113089161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1일 11:2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