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 광주광역시에 소형 공기청정기 전달 11일 3억2000만원 상당 물품 전달…독거 어르신 건강에 도움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 |
2024년 11월 11일(월) 15:34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로부터 취약 독거어르신 건강을 위한 기부물품인 소형 공기청정기를 전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달식에는 강기정 시장,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은 3억2000만원 상당의 음이온이 발생하는 플러그형 공기청청기 1만2000대로, 노인맞춤돌봄 광역지원기관을 통해 지역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오니스는 2006년 설립된 서울의 공기청정기 수출전문업체로, 최근 3년간 서울·경기·인천·충북 등 전국 지자체에 28억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는 “제가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마음은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고, 어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몇 년 전부터 기부를 시작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경기 침체로 사업하는 분들의 어려움이 많은데 훈훈한 정을 나눠주신 나눔천사 이오니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된 공기청정기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박철홍 기자 chelho7442@naver.com